다사랑회의 찾아가는 생신잔치 사진=광양시

광양시는 시공무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다사랑회 후원으로 4월22일 노인 맞춤 돌봄 특화 서비스 프로그램 ‘찾아가는 생신잔치’ 를 연중 진행한다고 밝혔다.

맞춤 돌봄 서비스는 어르신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독감을 줄이며 사회적 관계를 활성화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노인맞춤 돌봄 특화서비스사업은 광양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다사랑회’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생신 잔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 15명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 지속여부, 건강상태 등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면서 불편사항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12일 올해 첫 번째 주인공의 생신잔치가 열렸다. 찾아가는 생신잔치로 생신이 속한 달에 케이크와 밥상 축하 꽃바구니를 전달하며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보내고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을 전했다.

즐거운 시간을 함께한 생신잔치 서비스 이용 어르신은 “자식들이 연락이 없어 외롭고 서운하던 차에 이렇게 축하해주고 마음 써줘서 고맙다” 며 문 앞까지 나와서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양시 노인 장애인 과장은 “어르신 생신잔치는 단순히 나이를 더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고립감과 외로움을 줄이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지지를 통해 이용자가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일상생활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라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 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문제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직접 행동에 옮기는 다사랑회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 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사업을 후원한 다사랑회는 광양시 공무원 36명으로 구성돼 2001년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시설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담당부서 : 노인장애인과 / 연락처 : 061-797-2649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