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중마장애복지관(정헌주 관장)은 5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장애인 고객과 활동지원사 등 30명이 함께 ‘구례 천은사 일원 봄나들이 탐방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IBK기업은행 생태나누리와 함께하는 [봄, 그리고 나들이]’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참여자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해 조기 마감됐다.
참여자들은 반달가슴곰공존센터에서 생태 영상을 관람하고 해설사 안내에 따라 곰의 실제 서식 환경을 관찰했다. 이어 머그잔 체험실에서 곰 그림을 색칠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해설사는 “오늘 만든 머그잔을 꾸준히 사용해 종이컵 사용을 줄여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숲 체험팀과 상생의 길 팀으로 나뉘어 천은사의 자연을 느끼는 시간이 이어졌다. 숲 체험팀은 심호흡을 하며 나무의 향기를 맡고, 자연의 기운을 몸에 담는 활동을 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낯선 자연환경과 생태 체험에 기쁨을 표현했으며, 활동지원사와 함께하는 시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한결 사회복지사는 “자연과 함께 걷고, 머그잔도 만들고, 반달가슴곰도 만나며 생태 힐링 여행을 함께해준 해설사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헌주 관장은 출발 전 버스 탑승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혼자 사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어려워도 주변에 함께하는 이가 있어 더불어 살아간다”며 “오늘처럼 좋은 날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아무리 좋은 행사를 하더라도 사고가 나면 큰일이다. 안전하게 잘 다녀오자”고 강조했다.
성한결 사회복지사는 “일정은 복지관 출발 후 구례 황전리에 위치한 반달가슴곰 생태공원 방문, 머그잔 체험, 천은사 숲 체험 및 상생의 길 걷기 순으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중마장애복지관 평생배움팀(061-795-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