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30명 이상 건강 걷기 단체 모집…활동경비 지원

광양시보건소가 30일부터 ‘2024년 건강 걷기 단체’를 신청받는다.

광양시는 매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걷기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 하고 있다.

- Advertisement -

‘건강 걷기 단체’란 비만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걷기 활동을 장려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챌린지 참여 유도로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걷기실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30명 이상으로 구성된 걷기 단체다. 1인 1단체 원칙으로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단체 선정은 참여 인원과 계획의 성실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30개 이상 단체가 지원할 경우 자체 심사 기준에 따라 대상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활동 경비는 걷기 단체 활동 시 1회, 20만원 지원을 원칙으로 하다. 예산 상황을 고려해 연 2회까지 가능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오는 30일부터 수시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후 제출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걷기실천율이 향상되고 상호 간의 유대강화로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들의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누릴 수 있는 생애주기별, 생활터별, 취약계층별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건교육장, 시민건강증진 프로그램, 워크온 걷기 챌린지, 장수체조교실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광양시는 시민의 일상 속 걷기를 장려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며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현재 시가 진행하는 워크온에서 매일 만보걷기 미니챌린지는 마감되고, 치매 안심센터와 함께하는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가 진행 중이다.

2013년부터 광양시 걷기실천율은 30~40% 선을 유지하다가 2020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걷기 챌리지를 운영한 결과 2023년 걷기실천율 57.9%로 높아졌다.

문의 : 광양시보건소(061-797-4037)

윤광수 기자
윤광수 기자
대기업 에너지 부문 36년 간 근무 (광양,인천) 경력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