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7월 7일부터 22일까지 16일간 자녀가 부모·조부모의 스마트폰에 ‘MY광양’ 앱을 설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양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통합행정 플랫폼 ‘MY광양’의 실사용률을 높이고,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MY광양’ 앱은 시정 소식, 민원 상담, 공공시설 예약, 긴급복지 신청, 재난 알림 등 27개 주요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그러나 고령층 일부는 앱 설치와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자녀 세대가 이를 도와줄 수 있도록 이벤트가 기획됐다.
참여 방식은 자녀가 부모나 조부모의 스마트폰에 ‘MY광양’ 앱을 설치하고, 앱 내 인증 탭을 통해 인증하는 절차다. 시는 이를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 내외를 선정해 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7월 25일 오후 4시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광양시는 이번 이벤트에 이어 8월에는 시민을 대상으로 ‘MY광양’ 앱 기능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두 번째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채택된 의견은 내년 앱 고도화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광양시 감동시대추진단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앱을 통해 시정 정보와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밀착된 행정과 소통하는 광양을 체감할 수 있도록 ‘MY광양’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참여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광양시 감동시대추진단(061-797-4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