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2025 광양시 출생장려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월 19일 밝혔다.
응모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이며,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형식은 띄어쓰기를 제외한 30자 이내의 간결하고 함축적인 문장으로,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포함해야 한다. 다자녀 가정의 장점,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실천 등 자유로운 표현도 가능하다.
공모전 심사는 광양시 관계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진행하며, 최종 수상작은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 50만 원, 우수상 1명 30만 원, 장려상 1명 20만 원의 광양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된 표어는 시의 홍보물, 현수막, 인쇄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향 출생보건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네이버 폼(https://naver.me/G28WDUdc)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chaso9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광양시 출생보건과(061-797-4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