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산 POSCO하계수련장 27일 개장…주말엔 차량 2부제 적용

백운산 등산코스는 8개가 있다. 광양제철수련관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4코스이다. 사진=광양시

광양시는 22일 광양제철수련관~백운산 정상 구간 등산로 이용 안내를 발표했다. 이번 공지는 백운산 POSCO 하계수련장이 7월 27일부터 8월 18일까지 개장 운영됨에 따라 등산로 이용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백운산을 찾는 등산객들과 방문객들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안내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행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주말에는 차량 2부제가 적용돼 차량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날에는 홀수 차량만, 짝수인 날에는 짝수 차량만 통행이 가능하다. 평일에는 일반인 포함 차량 2부제가 적용되지 않아 번호에 관계없이 통과할 수 있다.

그러나 특정 차량은 상시 통행이 불가하다. 11인승 이상 승합차량, 버스, 이륜차(오토바이), 영업차량(종교, 어린이집, 학원 등), 트럭, 캠핑카 등은 통행이 제한된다. 이러한 제한은 백운산 등산로의 안전한 이용과 환경 보호를 위한 조치다.

백운산 등산로 중 광양제철수련관~백운산 정상 구간은 8개의 등산로 중 4번째에 해당한다. 이 구간은 광양제철수련관을 시작으로 노랭이재(노랑이봉)를 거쳐 억불봉삼거리를 지나 정상에 도달하는 편도 8km의 길이로,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다.

광양시는 이번 안내를 통해 백운산을 찾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등산을 계획 중인 사람들은 사전에 차량 통제 규정을 숙지하고, 안전한 등산을 위해 시의 지침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문의 : 백운산 하계수련장(061-760-3100)

광양제철백운산 하계수련장이용안내 홍보물. 사진=광양시

 

문성식 기자
문성식 기자
섬진강과 백운산 매화꽃 피는 광양에서 30년째 살고 있다. 인간존엄과 창작에 관심이 있어 사회복지와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현재는 광양시니어신문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