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광양시가 은퇴를 앞둔 주민들을 위해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은퇴 후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8차시, 2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다. 일부 차시는 오후 5시~7시 30분에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커뮤니티센터 관광 협업센터 회의실(1층)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광양시 인구정책 이해, 재취업 연계 기관 및 사업 소개, 100세 시대 노후 준비, 생애 4대 영역(여가, 관계, 재무) 관리 방법, 진로 성향 파악 및 재취업 실전 코칭, 노후 준비 실전 상담 등 다양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5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광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이다. 신청 방법은 우편 접수, 방문 접수, 이메일 접수 세 가지 방식이 있다. 접수는 광양시청 3층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061-797-3454)에서 가능하다.

우편 접수는 모집 기간 마지막 날(7월 12일) 소인분까지 인정되며, 방문 접수는 낮 12시~오후 1시 점심시간 및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시간에 가능합니다. 이메일 접수는 seosh15@korea.kr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은퇴 후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생애 전반에 걸친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은퇴 후에도 활기찬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한재만 기자
한재만 기자
광양 P사 32년 근무, 정년퇴직. 취미활동 : 사진 촬영.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