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힐링캠프 ‘마음航(항)해 마음向(향)해’ 참가자를 모집 포스터. 사진=광양시가족센터

광양시가족센터가 한부모 모자가족의 관계 회복과 정서적 치유를 위한 1박 2일 힐링캠프 ‘마음航(항)해 마음向(향)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온가족보듬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유대 강화와 자립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6~7일 여수 해온호텔에서 1박 2일간 진행되며, 광양시가족센터의 사례관리를 희망하는 한부모 모자가족 3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가족은 캠프뿐 아니라 12월 13일 중마동 조인쉐프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부모교육 & 추억TalkTalk’ 집단상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불꽃놀이 선상 크루즈 투어 ▲치킨파티와 가족레크리에이션 ▲여수 갓김치 만들기 체험 ▲자녀 양육코칭 및 진단상담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며 회복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현재부터 구글폼을 통한 사전 신청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개별 연락이 이뤄진다. 단, 연락이 없을 경우 미선정으로 간주된다.

‘온가족보듬사업’은 생애주기별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이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통합적 가족지원 서비스다.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한부모 가족들이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고, 일상 속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및 신청 관련 문의는 광양시가족센터(061-797-6838, 6892)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