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체조협회, 광양시 어르신 건강체조 어울마당 개최

광양시체조협회는 5월 30일 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광양시 어르신 건강체조 어울마당 대회’ 및 광양시 체조협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광양시체육회 주최, 광양시체조협회 주관, 광양시·광양시의회 후원으로, 건강체조 참가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Advertisement -

이날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안영헌 시의회 운영위원장, 정회기·신용식·송재천·서영배(옥곡)·김정임·박문섭 시의원, 김용서 광양시체육회장, 오경화 전라남도체조협회 부회장, 박은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지사장, 나강진 광양시예총 회장, 허순구 광양농협 조합장, 문양오 전 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실버주택 복지관 3개 팀(브라보 장구단, 모이자·꽃띠 동창생, 언니 멋져), 광양시 체육회 2개 팀(우산 공원 새벽 광장 체조, 진월 션사인), 광양시 보건소 3개 팀(백 세 인생 7080,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청춘열차 진상), 광양 노인 복지관 4개 팀(꽃보다 청춘, 풍악 울림, 우리는 언제나 청춘, 매화꽃 향기), 중마 노인 복지관 3개 팀(함께 가자 9988, 건강 미인 춤꾼들, 똑똑 케어 없인 못살아!), 국민 건강 보험공단 광양지사 3개 팀(꽃 청춘 광양 매화, 매화@화이팅!, e 편한@+덕진@브라보!) 등 18개 팀이 건강체조 경연을 펼쳤다.

이어, 참가자들은 ‘한영숙류 태평무’(조헌성) 시연을 관람했다. 이 춤은 장중하면서도 섬세한 발디딤이 특징이며,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왕이 췄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헌성은 서편제 보성 소리 축제·제13회 농화 전국 국악제전 명무부 대상 수상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악과 전통무용을 알리고 있다.

조헌성 선생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왕이 추웠다던 장중하면서도 섬세한 발디딤이 특징인 ‘한영숙류 태평류’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김려윤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이 실버 주택복지관 김미선, 광양 노인 복지관 임양숙 클럽 동호인 대표 손행민에게 국회의원상을 시상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부시장(맨 좌측)과 수상자, 축하객들. 사진=김려윤
다음을 기약하며 이정혜 신임 광양시 체조협회장을 따라, 이곳응 행복 도시, 이곳은 감동 도시, 이곳은 걷기 좋은 도시, 이곳은 운동하기 좋은 도시 라고  구호를 외치고 있는 내빈과 참가자, 관람객들. 사진=김려윤

이선아 전임 광양시체조협회장과 이정혜 신임회장의 이취임식도 있었다.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서 여기에 계신 모든 어르신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고 명예롭게 살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하도록 하겠다”며, “오늘 서로 화합하며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실버주택복지관 김미선, 광양노인복지관 임양숙, 클럽 동호인 대표 손행민에게 국회의원상을 시상했다.

권향엽 국회의원은 축전에서 “오늘 뜻깊은 행사를 통해 광양시체조협회가 더욱 화합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영헌 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어르신 건강체조 어울마당을 개최해서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어르신 건강을 챙기는 일이라 더 기쁘고 좋다면서 시의회에서도 열심히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용서 광양시체육회장은 “평소에 여러 종목의 생활체육 중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계시는 어르신을 뵙게 되어 생활체육을 주관하고, 생활체육인을 모시는 체육회장 입장에서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많은 어르신의 참여 속에 성황리 개최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협조와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정혜 신임 광양시 체조협회장은 “큰 목소리로 같이 외쳐 달라며 이곳은 행복 도시, 이곳은 감동 도시, 이곳은 걷기 좋은 도시, 이곳은 운동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려윤 기자
김려윤 기자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 했으면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