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5일 국민체육센터서 제5회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광양시(시장 정인화)가 올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광양국민체육센터(매천로 695-9)에서 열리며, 광양시 53개 마을공동체와 주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광양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광양시와 광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마음과 마을을 잇는 마을 공동체’라는 주제로 마을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화합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광양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마을 공동체 우수 사례 발표, 기록전, 마을기업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2023년에는 광양시가 주관한 ‘2023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한마당’이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열려, 22개 시군 마을공동체 활동가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는 매년 열리며, 마을 공동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 가치를 재조명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참여 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광양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리플릿. 자료=광양시

문의 :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사회적경제팀(061-797-1964)

한재만 기자
한재만 기자
광양 P사 32년 근무, 정년퇴직. 취미활동 : 사진 촬영.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