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장애인복지관, 19~20일 ‘IT활용경진대회’ 개최…13일 신청마감

광양시와 광양장애인복지관이 ‘제11회 IT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1월 19~20일 이틀간 광양장애인복지관 1층에서 진행된다. 광양장애인복지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 정보화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 해소 및 IT를 통한 장애인의 자립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루며 IT 활용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는 광양장애인복지관 1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리며, 장애인의 IT 활용 능력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자립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준비됐다.

참가자들은 정보화 부문, 스마트폰 부문 등에서 실력을 겨루며, 약 50~60명이 경쟁하게 된다. 우수 성적을 거둔 14명에게는 시상도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광양시 등록 장애인으로 제한되며, 참가 신청은 광양장애인복지관 방문, 전화, 홈페이지, E-mail로 가능하다. 참가자는 희망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참여 편의성이 높다. 신청은 13일 오후 5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오채윤 담당 정보화 교사는 “장애인들이 IT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광양장애인복지관(전화 061-761-4439, 팩스 061-983-0111). 홈페이지(http://www.gwswc.or.kr), 이메일(nix0405@naver.com)

김려윤 기자
김려윤 기자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 했으면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