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스퀘어는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직업 진로 설계를 돕는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2020년 설립된 잡 스퀘어는 (사)광양만권 HRD센터의 일자리사업으로, 전남 동부권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지원 종합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잡 스퀘어는 청·장년 구직자 발굴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내 고용 관련 사업과 연계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 진단 및 이해를 통한 진로 지도, 자소서 작성 및 성공적인 면접 방법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포함한다. 또한, 구직자는 단계별 취업 준비 과정을 학습하며 경쟁력 있는 맞춤형 인재로 변모할 수 있다.
잡 스퀘어는 2021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3년 동안 1336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699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양만권 HRD센터 강원혁 이사장은 “잡 스퀘어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입사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현재 실업청년이 42만 명에 이르는 안타까운 현실을 감안해, 일자리 미스 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잡 스퀘어는 전남 동부권 지역민의 효율적 접근성을 고려해 광양읍 LF스퀘어 가든동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793-7115)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