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 어르신 위한 ‘똑똑케어 건강플러스’…포스코 지원 사업비 전달

똒똒케어 건강 플러스 성과보고 후 사업비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윤광수

65세 이상 만성질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사업을 위해 진행되는 ‘똑똑케어 건강플러스’ 성과보고 및 전달식이 3일 오후 2시 중마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됐다.

‘똑똑케어 건강플러스’는 중마노인복지관과 광양제철소가 1% 지원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이월 사업을 포함, 2023년 6월부터 올 12월까지 12개 사업 중 2억777만원의 사업비로 진행하는 만성질환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2회로 나눠 참여 어르신 95명을 대상으로 중마통합보건지소(간호영역), 순천시 체력인증센터(운동영역), (주)엔컴(건강관리 모니터링 연동 역할 지원) 등이 운영한다. 프로그램 만족도는 전년도 대비 98%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도내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김태영 광양제철소 상무,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광양시의회의원과  2022~2024년 똑똑케어 건강플러스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프리덤 통기타 재능봉사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성과보고, 동영상 시청, 내빈 축사 및 격려사, 하정숙 어르신 소감 발표, 사업비 전달식 및 포퍼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종이비행기를 날려보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했다.

문의 : 중마노인복지관(064-794-9988)

윤광수 기자
윤광수 기자
대기업 에너지 부문 36년 간 근무 (광양,인천) 경력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