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HRD센터-청년도전지원사업 공고 사진=김민철기자
광양만권HRD센터-청년도전지원사업 공고 포스터. 사진=김민철
광양만권HRD센터 전경 사진=김민철기자
광양만권HRD센터 전경. 사진=김민철

청년들 모두 모여라, 2월 하반기부터 장,단기 단계별 교육 시작

광양만권HRD센터(센터장 하종수)가 올해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 가운데 청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청년도전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단기 30명, 중기 65명, 장기 35명 등 총 130명의 청년층으로 운영되며, ‘구직단념청년’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청년’을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2026년 2월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광양만권HRD센터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장기간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자신감 회복, 진로 설정, 취업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단기·중기·장기 과정별로 청년의 상황과 준비도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취업 연계와 사회 진입을 돕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광양에서 3년차 운영되는 사업으로, 그간 축적된 운영 경험과 지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더욱더 안정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 운영이 기대된다. 특히, 진로상담, 직무선택활동, AI활용 사무역량강화, 지역 연계 프로그램 등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환경과 공간을 활용해‘내고장 광양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광양만권HRD센터 하종수 센터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 3년차를 맞아, 단순 교육을 넘어 청년 개개인의 회복과 성장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광양 지역 구직단념청년들이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책임감 있게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전라남도, 광양시의 지원으로 추진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 www.work24.go.kr 또는 상담 전화(061-793-4944)를 통해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