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인체육공원 일원과 배알도 수변공원. 사진=광양시
광야시청 전경. 사진=오무철

광양시가 시민들의 생활체육 기반 확충을 위해 조성한 ‘태인 체육공원’이 오는 9월 15일 정식 개장한다.

태인동 1788번지 일원에 들어선 ‘태인 체육공원’은 축구장 1면, 풋살장 1면, 족구장 1면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생활체육 공간이다. 기존 태인동에는 축구장과 풋살장이 없어 생활체육인들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컸으나, 이번 조성으로 도보권에서 손쉽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공원은 입지적 장점도 지녔다. ‘태인 체육공원’은 배알도 수변공원과 캠핑장 맞은편에 위치해 시민은 물론 배알도를 찾는 관광객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광양시는 이번 개장을 통해 관광과 스포츠를 연계한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article

체육시설 예약은 개장일인 9월 15일부터 광양시 누리집 내 체육시설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사용일 기준 1주일 이내 예약은 성황다목적체육관 2층 체육과에서 현장 결제로만 진행된다.

강영화 광양시 체육과장은 “‘태인 체육공원’은 시민은 물론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여가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인 체육공원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광양시 체육과(061-797-21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