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8월 24일까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
4일 문체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정부가 추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국민과 소상공인의 삶에 가져온 변화를 조명하고, 이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쿠폰의 실제 활용 경험과 그로 인한 따뜻한 사연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모 대상은 소비쿠폰을 직접 사용한 소비자, 소비쿠폰으로 매출 증가 등의 변화를 체감한 소상공인, 또는 관련된 특별한 사연을 알고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다음 또는 네이버 포털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연 공모전’을 검색하거나,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promotion.daum-kg.net/sobicoupon)에 접속, 2000자 이내 자유 형식의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이나 영상 등 관련 자료도 함께 첨부할 수 있다.
총 90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200만 원
△최우수상(2명):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
△우수상(7명): 온누리상품권 50만 원
△성장·회복상(10명): 온누리상품권 20만 원
△국민응원상(70명): 치킨 교환권
최종 수상자는 8월 29일(금) 오전 11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일부 사연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돼 대한민국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정부 공식 인스타그램(@gov_korea)에서는 공모전 홍보 게시물에 댓글로 가족·친구·지인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햄버거 세트 교환권(50명)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8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문체부는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고 국민의 일상을 지탱한 소비쿠폰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국민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