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도 농업인 보조사업 신청 및 지침 안내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1월 6일, 2025년도 농업인을 위한 스마트원예과 소관 보조사업 신청과 지침을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식량정책, 시설원예, 과수특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희망하는 농가와 농업인 단체는 신청에 참고하면 된다.

광양시는 식량정책 분야에서 기본형 공익직불제, 벼 상자 모와 상토 지원, 다목적 소형농기계 및 다용도 작업대 구입, 생산비 절감 장비, 여성 친화형 소형전기운반차 지원 등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시설원예 분야에서는 시설하우스 신축 및 개·보수, 다목적 소형하우스 설치, 저탄소 농업 활성화(바이오-차), 애호박 인큐베이터, 자동개폐기, 난방시설(보일러) 지원 등 에너지 관련 시설과 장비를 지원한다고 안내했다.

과수특작 분야에서는 매실과원 정지·전정 인력 지원, 동력 전정 가위 공급, 수정용 꽃가루 지원, 가공용 매실 수매 및 업체 가공원료 구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사업에 대한 상세 내용(사업 내용,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등)은 분야별로 상이하므로, 광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스마트원예과(전화 797-3470, 3471)로 문의하길 당부했다.

광양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세자료 다운로드

이경희 기자
이경희 기자
'靑春'을 指向한다(samuel Ullman)

관련기사

1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