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상반기 소장작품 구입 …내달 20일까지 우편접수

개인과 법인 소장 미술품 구입 공고문 포스터. 이미지=전남도립미술관

전남도립미술관(관장 이지호)은 한국 근·현대미술의 교류와 전남미술사에 대한 연구기반을 다지고 미술관 정체성과 관련된 작품 수집을 위해 ‘2024 소장 작품 구입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한국 근‧현대미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대표작품 ▲전남미술사의 맥락을 살펴볼 수 있는 주요작품 ▲전남의 역사, 지리, 자연, 문학적 특징을 소재로 한 작품 등이다.

미술관은 공모 절차로 수집된 우수한 작품들을 통해 수준 높은 전시를 제공하고, 도민 문화 향유를 위한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작품 접수는 작가, 화랑, 법인 관련자 등 작품 소장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신청자는 1점, 화랑‧법인은 최대 2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작품수집추천위원회’와 ‘작품수집심의위원회’의 2차에 걸친 심의와 공정한 절차를 통해 구입 여부와 가격을 결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매도를 원하는 작가 또는 소장처는 등기우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5월 8일부터 20일(우편소인 기준)까지 접수하면 된다.

정경환 기자
정경환 기자
문화유산 답사 여행과 글쓰기 동아리 활동을 하며 글 벗들과 정서적 풍요를 가꾸는 삶을 살고 있음. 숲과 정원에 관심이 있고 식물가꾸기와 음악활동을 취미로 즐김.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