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도내 콘텐츠 창작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차세대 지역 웹툰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 부스트 캠프’ 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1차 ‘스토리 UP 캠프’는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보성 한국 천연염색 공예관 인근 한옥에서 개최되며, 총 15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캠프 참가비 전액 무료, 숙식 및 교통편이 제공되며, 현직 시나리오 작가와 웹툰 작가의 도제식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전남에 거주하는 주민등록상 도민 또는 전남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은 9월 1일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 신청서, 작품 정보 및 시놉시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품 초안이나 포트폴리오 및 수상 증빙서류를 PDF 파일로 제목은 ‘웹툰 부스트 캠프(신청자명)’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선발된 참가자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학·휴학증명서 중 하나를 이메일(gna3@jcia.or.kr)로 제출해야하며, 접수 여부는 전화(061-755-9523)로 확인해야 한다.
1차 ‘스토리 UP 캠프’에서는 기승전결 구조 이해, 플롯 구성, 캐릭터별 서사 정리, 콘티 작성 실습 등을 통한 스토리 기획 및 시각화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참가자는 현직 작가와 함께 스토리를 발전시키고,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창작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9월 18일, 외부 전문가가 서류를 심사한다. 심사위원단이 참여자의 캠프 참가 목적과 의지, 기획의 독창성 및 대중성, 멘토링 이후 발전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19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캠프는 1박 2일 숙박형으로 운영되므로 미숙박자와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참여할 수 없다. 또한 캠프 과정에서 창작된 모든 콘텐츠는 진흥원의 2차 저작물로 공공 목적 및 성과 홍보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는다.
이인용 진흥원장은“웹툰 부스트 캠프는 소규모 정예 교육으로,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실질적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이라며, “윤태호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캠프가 전남 웹툰 인재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수첩] 광양 우산공원 유아숲 체험장, 숲 체험 ‘자연 놀이터’ 자리매김](https://gy-senior.com/wp-content/uploads/2025/11/희망찬특수어린이집-218x1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