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업기계 안전과 사용법을 교육했다.
농업기술센터는 11월 26~29일까지 이 센터에서 농기계 구조 및 점검 정비 방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1월 26일 예취기 ▲11월 27일 기계톱 ▲11월 28~29일 트랙터,관리기 등에 대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해당 농기계에 대한 안전보호구 착용, 작업시 안전 및 주의사항과 각 농기계에 따른 이론과 구조 등이었다.
또한, 현장에서 분해 점검이 가능한 부품에 대해서는 기술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농기계를 이용, 이론, 특성, 안전, 구조 및 분해 점검, 운전 실습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용하는 농업기계를 이해하고 스스로 관리 정비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교육생들은 또, “평소 농기계를 사용하다, 작동이 안 되면 정비소를 가야 해 수리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갔다”며, “이번 교육으로 농가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다음 교육 일정 등은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 도시농업팀(061-797-37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