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 30일과 8월 2일, 각각 광양읍 성북마을회관과 덕산마을회관에서 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촬영 및 이·미용 재능나눔봉사 활동을 펼쳤다.
동사모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사진에 담기 위해 앉은 자세, 미소, 옷매무새 등을 세심하게 조정하며 정성스럽게 사진 촬영을 해드렸다.
덕산마을의 한 어르신은 “처음에는 장수사진(영정사진)에 대한 부정적 편견이 있었지만, 증명사진을 찍는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바꾸니 훨씬 마음이 가벼워졌다”며, “살아가면서 나 스스로 사진관을 찾아 장수사진을 찍기는 쉽지 않은데, 마을에 직접 찾아와 재능나눔봉사를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깎아헤어’ 재능나눔 회원들은 마을 어르신들에게 커트, 드라이, 화장, 네일아트 등 이발 및 미용서비스를 제공, 젊음을 되찾게 해드렸다.
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가 준비한 매실차, 붕어빵, 아이스크림 등을 준비해 봉사를 기다리는 동안 간식을 드실 수 있도록 했다”며, “회원들이 봉사 시간 동안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 드려 어르신들께 많은 감사 인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사진촬영을 희망하는 마을을 선정, 성북마을과 덕산마을 찾아 이 지역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광양시 주민복지과 담당자는 “9월에는 옥룡면을 찾아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양시 주민복지과 하태우 과장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 감동을 전하는 많은 단체 봉사자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광양시 주민복지과(061-797-2779)